레몬 로마노는 에스프레소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익숙하지만, 아메리카노만 즐기는 분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메뉴인데요. 진한 에스프레소에 레몬과 설탕을 넣어 즐기는 것으로, 커피의 쓴맛과 레몬의 신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이 있어요.
아이스 레몬 로마노는 기존의 레몬 로마노에 토닉워터를 더해 에스프레소가 부담스러운 분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요. 쉐이커에 진하게 내린 리스트레토에 얼음과 레몬즙을 넣고 흔들어 만들기 때문에 칵테일처럼 즐길 수 있답니다.
🛒 아이스 레몬 로마노 만들기 준비물
아이스 레몬 로마노를 만들려면 리스트레토 또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설탕과 토닉워터도 필수로 준비해야 합니다.
리스트레토는 에스프레소보다 추출 시간이 짧고 양이 절반 정도로 적습니다. 짧은 시간에 추출하기 때문에 쓴맛이 덜하고 단맛과 신맛이 더 높은 고농축 에스프레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준비물리스트레토 또는 에스프레소, 설탕 시럽, 설탕, 탄산수 또는 토닉워터, 레몬 & 레몬즙, 로즈마리 |
☕ 아이스 레몬 로마노 만들기 레시피
1️⃣ 레몬 슬라이스와 얼음이 담긴 잔에 설탕 시럽과 탄산수 또는 토닉워터를 부어 줍니다.
투명한 유리컵에 레몬 슬라이스를 넣고 얼음을 절반 정도 채워 주세요. 잔에 설탕 시럽을 넣고 탄산수를 부어 주세요. 탄산수가 아닌 토닉워터를 넣는다면 토닉워터 자체가 달기 때문에 설탕 시럽은 생략해도 좋습니다.
2️⃣ 유라 ENA4로 리스트레토를 추출합니다.
유라 커피머신 ENA4로 리스트레토를 추출해 주세요. 리스트레토는 에스프레소보다 짧은 시간 추출하기 때문에 쓴맛이 덜하고 신맛이 더 강한 것이 특징이에요.
유라 ENA4로 리스트레토를 추출할 때는 에스프레소 버튼을 3초간 꾹 누른 후, 20ml 정도 추출됐을 때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3️⃣ 쉐이커에 리스트레토와 설탕, 얼음, 레몬즙을 더해 흔들어 줍니다.
추출한 리스트레토는 쉐이커에 설탕, 얼음, 레몬즙과 함께 넣고 흔들어 주세요. 이때 쉐이커는 표면이 차가워질 때까지 흔들어 줘야 해요.
4️⃣ 잔에 쉐이커 내용물을 부어준 뒤 로즈마리로 마무리해 줍니다.
완성된 쉐이커 내용물은 탄산수가 담긴 잔에 음료가 섞이지 않게 조심해서 부어주고, 로즈마리를 얹어 마무리해 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커피 레시피는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맛의 아이스 레몬 로마노인데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커피머신이 있다면 아메리카노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즐기실 수 있어요.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유라의 ENA4를 선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