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 GIGA10과 함께하는 ‘메종 투 메종 2024’ 전시 및 클래스 소식

메종이 정동 1928 아트센터 두손갤러리에서 메종 투 메종 전시를 진행합니다. 유라는 커피 클래스로 참여해 10월 국내 론칭 예정인 유라 GIGA10을 선보여요. 전시 일정과 예약 방법을 소개해요.

📆 메종 투 메종 2024 전시

메종이 창간 30주년을 기념해 ‘메종 투 메종 2024: 모르는 한국’ 전시를 개최해요. 이번 전시는 일상처럼 디자인과 공예를 즐긴 옛 선조들의 멋과 풍류에 주목하는데요. 한국고미술협회와 함께 진품영품 고미술 옥션과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하며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답니다.

📆 전시 기간: 2024.08.30 (금) ~ 2024.09.06 (금)

⏰ 관람 시간: 10:30 ~ 19:00

📍 전시 장소: 두손갤러리 (정동 1928 아트센터) 

🎫 관람 요금: 무료 (네이버 예약)

특히 이번 전시는 네이버 예약 후 관람 시, 3만 원 상당의 기프트 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데요. 유라 커피머신을 위해 최적의 비율로 로스팅한 알라카르테 원두 드립백이 포함되어 있어요. 에스프레소 블렌드, 우간다 시피 싱글 오리진, 브라질 디카페인 원두 중 랜덤으로 증정합니다.

특히 브라질 디카페인 원두의 로스팅 공법인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는 커피 원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 중 하나로, 커피 향 손실은 최소화하고 화학적 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라 최근에 가장 선호하는데요. 디카페인 원리가 궁금하다면 유라 블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 디카페인 원리와 뜻, 디카페인 원두 추천까지

메종 투 메종 전시 기간에는 유라의 Z10과 10월 론칭 예정인 GIGA10이 전시되어 있어요. 또한 메종 투 메종 예약 관람자에게 증정하는 기프트 백은 선착순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서둘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 메종 투 메종 관람 예약하고,

유라 드립백 받으러 가기

☕ 유라와 함께 고종 황제처럼 커피 마시기 클래스

이번 전시에는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과거 우리 선조가 즐긴 미술품과 문화를 현대의 감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하는데요.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다양한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어요. 일부 클래스는 유료로, 메종 투 메종 전시 웹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클래스에 신청해 보세요.

👉 다양한 클래스 신청하러 가기

이번 전시에는 유라가 ‘고종 황제처럼 커피 마시기’라는 클래스를 진행하는데요. 건축 96년이 된 개화기의 세월을 고스란히 머금은 구세군회관에서 고종이 덕수궁 정관헌에서 마시던 가배(커피)를 재현할 예정이에요. 

커피 평론가 심재범 작가가 클래스 강사로 참여해 고종이 사랑했던 커피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들려주고, 당시에 선호했을 맛을 최대한 재현한 커피를 함께 마시며 스페셜티 커피에 대해 알려 드려요.

🎉 미리 보는 유라 GIGA10 커피머신 특장점

이번 메종 투 메종 전시 기간 유라의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중 최고 사양인 유라 GIGA 10이 최초로 공개되는데요. 두 개의 원두 통이 있어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하거나 블렌딩할 수도 있고, 콜드브루와 핫브루를 모두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어 커피 마니아라면 주목해야 할 신제품이에요. 

올해 10월 국내 론칭 예정인 유라 GIGA10의 특징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 세라믹 디스크 그라인더 장착한 최고 사양

유라에는 가정용부터 상업용까지 다양한 모델의 커피머신 라인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유라 GIGA10은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중 최고 사양의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유라 GIGA10에는 세라믹 디스크 그라인더와 같이 최고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고급 사양이 탑재되어 있어요. 세라믹 디스크 그라인더는 기존 그라인더 대비 3배 빠르게 원두를 분쇄하는데, 덕분에 아로마 손실을 줄여 원두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추출할 수 있어요.

✅ 취향 따라 원두 선택 가능한 2개의 원두 통 장착

유라 GIGA10는 원두 통이 두 개라는 것이 다른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과의 차별점인데요. 좋아하는 원두 두 가지를 각 원두 통에 넣어두고 메뉴에 따라 어울리는 원두를 선택해 추출하거나 두 개의 원두를 나만의 레시피로 직접 블렌딩할 수도 있어요.

유라 GIGA10을 선택하면 산미가 있는 원두와 고소한 원두를 각 원두 통에 채워 두거나 일반 원두와 디카페인 원두를 채워 두고 원하는 원두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어요.

✅ 콜드브루 & 핫브루 추출 기능

요즘은 콜드브루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유라 Z10은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와 핫브루를 모두 추출할 수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인기를 끌었어요. 보통 콜드브루를 추출하려면 찬물에 분쇄한 원두를 넣고 최소 4~5시간 이상 기다려야 했는데, 유라 Z10으로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데에는 단 1분밖에 걸리지 않거든요.

ㄱ유라 GIGA10은 유라 Z10과 마찬가지로 콜드브루 추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요. 유라 GIGA10은 콜드브루를 포함해 총 35가지 커피 메뉴를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다양한 메뉴의 커피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 딱이에요!


오늘은 9월 6일까지 진행하는 ‘메종 투 메종 2024’ 전시 소식과 함께 전시에 클래스로 참여하는 유라의 GIGA 10의 특별한 기능을 몇 가지 소개해 드렸어요. 유라 GIGA 10은 올해 중 론칭할 예정이니 최고 사양의 그라인더와 콜드브루 추출 기능을 장착한 가정용 프리미엄 라인 커피머신을 기대하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유라 GIGA10 자세히 보기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