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의 지비 자레바 플로리스트와 함께한 SMCC x 맥퀸즈 플라워 x 유라 원데이 클래스

꽃꽂이 좋아하시나요? 얼마 전 유라는 SMCC, 맥퀸즈 플라워와 함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답니다. 커피와 꽃이 함께한 클래스 현장을 확인해 보세요!

지난 7월 14일, 맥퀸즈 플라워 스쿨 청담에서 SMCC와 맥퀸즈 플라워 스쿨이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가 열렸습니다. 유라는 이번 클래스 참가자들에게 유라 커피머신 Z10으로 내린 콜드브루 레몬을 제공하고, 유라를 소개하는 시간을 잠시 가졌답니다. SMCC와 맥퀸즈 플라워, 그리고 유라가 함께한 원데이 클래스 현장을 사진과 함께 살펴볼까요?

SMCC? 맥퀸즈 플라워 스쿨?

✅ SMCC란?

SMCC는 서울 모닝 커피 클럽(Seoul Morning Coffee Club)을 뜻하는 말로, 혼자 하기 어려운 모닝 루틴을 함께 실천하며 하루를 긍정적으로 시작하는 커뮤니티입니다. SMCC는 커피를 마시며 다양한 사람과 소통하는 커뮤니티라 그동안 유라와 여러 가지 모임을 함께했어요.

👉 유라 GIGA 10 커피머신이 함께한 SMCC 연말 행사

👉 유라 x SMCC x 쇼니노가 함께한 이탈리아 브런치 후기

👉 무주산골영화제에서 만난 서울 모닝 커피 클럽(SMCC) x 유라

✅ 맥퀸즈 플라워 스쿨이란?

맥퀸즈 플라워 스쿨은 1991년 Kally Ellis에 의해 설립된 플라워 전문 스쿨로, 맥퀸즈 플라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계승하기 위해 시작되었어요. 현재 영국 런던, 미국 뉴욕, 한국의 서울 청담동 지점에서 동일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데요. 

이번 원데이 클래스에는 영국 맥퀸즈 플라워 스쿨의 수석 디자이너로 10년 이상 활동 중인 지비 자레바(Zibi Zareba)가 직접 참석했어요.

SMCC x 맥퀸즈 플라워 x 유라 원데이 클래스 현장 보기

원데이 클래스는 유라가 준비한 콜드브루 레몬과 함께한 리셉션, 지비 자레바 수석 디자이너의 맥퀸즈 플라워 소개와 센터피스 시연, 그리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미니 센터피스 만들기, 포토 타임으로 이어졌습니다. 순서대로 현장 모습을 소개해 드릴게요.

✅ 유라 Z10으로 내린 커피와 함께한 리셉션

이번 원데이 클래스에서 유라가 준비한 커피머신은 콜드브루를 추출할 수 있는 Z10 모델입니다. 

유라 Z10은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와 핫브루를 모두 추출할 수 있는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분쇄한 커피를 찬물에 반나절 이상 담가둔 뒤 마시는 전통적 콜드브루 추출 방법과 달리 버튼만 누르면 단 1분 만에 콜드브루를 내려주는 것이 특장점이에요.

이번 SMCC x 맥퀸즈 플라워 x 유라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에게는 유라 Z10으로 추출한 콜드브루에 탄산수와 레몬 시럽을 넣고 레몬 슬라이스와 로즈마리를 얹은 ‘콜드브루 레몬’을 제공했습니다.

이날 준비한 콜드브루 레몬은 맥퀸즈 플라워의 노란 꽃으로 가득한 벽면과 잘 어울려 클래스 참가자들의 인증샷으로 이어지기도 했죠.

무더운 여름, 클래스에 참가한 분들이 깔끔한 콜드브루의 맛과 상큼하고 달콤한 레몬 시럽이 어우러진 콜드브루 레몬을 마시고 리프레시하셨길 바라요.

또한, 유라는 클래스 진행 중이나 클래스 종료 후에도 참가자들에게 커피를 제공했는데요. 클래스가 끝난 후, 직접 만든 미니 센터피스와 유라의 시원한 콜드브루 레몬을 손쉽게 들고 이동하실 수 있도록 종이 캐리어를 함께 제공했습니다.

✅ 맥퀸즈 플라워 소개와 센터피스 시연

다음으로 지비 자레바 수석 디자이너의 맥퀸즈 플라워 소개와 센터피스 시연이 이어졌습니다. 

맥퀸즈 플라워의 지비 자레바 수석 디자이너는 직접 꽃 줄기를 다듬는 법부터 어떻게 꽂아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이번 클래스에서 사용한 꽃의 종류는 맥퀸즈 플라워에서 이렇게 유인물로 준비해 주셔서 좀 더 이해하기 쉬웠답니다.

✅ 미니 센터피스 직접 만들기

이후, 참가자들이 미니 센터피스를 직접 만들기 시작했어요.

참가자들은 맥퀸즈 플라워에서 준비한 꽃과 각종 도구 등을 활용해 나만의 멋진 미니 센터피스를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미니 센터피스와 유라 콜드브루 레몬이 함께한 인증샷! 너무 예쁘죠?

유라 Z10으로 어떤 종류의 커피 추출할 수 있을까?

✅ 총 32가지 메뉴 추출 가능

유라 Z10은 세계 최초 콜드브루와 핫브루를 모두 추출할 수 있는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카푸치노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처럼 우유가 들어간 밀크 베리에이션 메뉴도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어요. 밀크폼이나 우유, 온수도 필요에 따라 별도로 추출할 수 있는데요. 커피머신에 내장된 메뉴만 총 32가지랍니다.

✅ 유라 Z10으로 만드는 다양한 커피 레시피

집이나 사무실에 홈 카페를 꾸며놓고 다양한 커피를 즐기는 분이라면 커피머신 자체 메뉴보다 더 다양한 커피 레시피도 궁금하실 텐데요. 이번 SMCC x 맥퀸즈 플라워 x 유라 원데이 클래스에서 참가자에게 제공한 콜드브루 레몬처럼 더 다양한 커피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유라가 추천하는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해 보세요.

👉 유라 커피머신으로 만드는 다양한 커피 레시피


지금까지 SMCC x 맥퀸즈 플라워 x 유라가 함께한 원데이 클래스 현장을 살펴봤는데요. 이번 클래스에서 사용한 유라 Z10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 세계 최초 콜드브루 & 핫브루 커피머신 유라 Z10 자세히 보기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