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좋지만, 더위로 땀을 잔뜩 흘린 뒤에는 상큼하고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싶을 때가 있죠. 상큼하고 시트러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고 고소한 라떼로 카페인도 충전하고 싶다면 오늘 추천하는 유자비앙코 콜드브루 라떼 레시피를 따라해 보세요.
🛒 유자비앙코 콜드브루 라떼 만들기 준비물
유자비앙코 콜드브루 라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자청과 오트밀크, 콜드브루만 있으면 되는데요. 우유를 넣어도 되지만 고소한 오트밀크를 더해주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더욱 풍성한 맛의 라떼가 완성된답니다.
🛒 준비물얼음, 유자청, 우유 또는 오트밀크, 콜드브루 또는 에스프레소, 건레몬 |
☕ 유자비앙코 콜드브루 라떼 만들기 레시피
1️⃣ 투명한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유자청을 3스푼 넣습니다.
아이스 라떼류를 만들 때는 크기가 큰 얼음을 활용해야 얼음이 천천히 녹아 라떼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요.
2️⃣ 유리잔 3분의 2 지점까지 오트밀크를 담습니다.
유리잔 바닥에 깔아놓은 유자청과 섞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오트밀크를 담아 주세요. 이때 취향에 따라 오트밀크가 아니라 일반 우유나 두유 등을 넣어도 괜찮은데요.
오트밀크는 유당불내증 등으로 우유를 마시지 못하거나 두유 특유의 비릿한 향을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 추천하는 대체 재료입니다. 오트(귀리)는 소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커피와의 조화가 좋아 최근 전문 커피샵에서도 오트밀크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3️⃣ 유라 Z10 머신에서 콜드브루 메뉴를 선택해 콜드브루를 추출합니다.
콜드브루는 에스프레소보다 쓴맛과 신맛이 덜해 라떼로 마셨을 때도 깔끔한 향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진한 커피의 향을 느끼고 싶다면 콜드브루 대신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4️⃣ 건레몬을 잔에 토핑해 마무리합니다.
유자청과 오트밀크를 담은 잔에 콜드브루까지 내렸다면 건레몬을 잔에 올려 마무리해 주세요.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를 풀고 소화 개선, 항산화 등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건레몬을 유자비앙코 콜드브루 라떼 잔에 올려 마무리하면 커피를 마실 때 상큼한 레몬향이 후각을 자극해 더욱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전자동 커피머신 Z10
커피를 즐기는 분 중 콜드브루의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에 분쇄한 원두를 넣고 오랜 시간 우려내야 하기 때문에 만들기 매우 번거로운데요. 일반 에스프레소 머신으로는 콜드브루를 추출할 수 없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가지고 있더라도 콜드브루는 전문점에서 따로 사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일 거예요.
하지만 집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콜드브루를 추출할 방법이 있습니다. 유라의 Z10은 세계 최초 핫브루와 콜드브루 모두 추출할 수 있는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이에요. 특히 콜드브루를 1분대에 추출할 수 있어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도 없어요.
유라 Z10은 콜드브루와 핫브루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커피머신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커피 메뉴도 32가지나 된답니다. 버튼 하나로 메뉴를 간단히 조작할 수 있고, 자동 세척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관리하기도 편리하죠.
콜드브루를 자주 마신다면 유라의 Z10을 선택해 보세요.